센터소식CENTER NEWS

사진자료

'청심환' 학교폭력예방 연합캠페인 3차 도화초등학교

관리자 2019.06.21 조회수 15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인천도화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교길 학교폭력예방연합캠페인, 청심환'을 실시하였다.
'청심환'은 '청소년의 마음을 환하게'의 약자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청소년 보호와 선도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하여 청소년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미추홀구청, 미추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도화초등학교 또래상담자 등 30여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내가 목격하거나 당했던 학교폭력 유형은?, 학교폭력을 경험(목격)했을 때 내가 했던 행동은?, 학교 폭력을 위한 나의 다짐' 등에 스티커와 포스트잇 붙이기, 학교폭력 관련정보 O,X퀴즈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대처방식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합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연합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